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건강에 안좋은 습관 알아보
    카테고리 없음 2019. 11. 5. 16:38

     

     

     

    오늘은 알아두면 좋을 건강에 안좋은 습관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첫 번째 습관 

    앉은 자세

     

    점점 IT쪽이 발전하면서 사무직이 늘어나고 많은 사람들이 하루 종일 앉아서 컴퓨터를 하는 업무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들 오래 앉아 있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편안한 자세로 앉게 되는데 그 자세들이 우리 몸에 자세와 관절에 안좋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컴퓨터를 하다보면 모니터와 눈이 가까워지고 그러면서 생기는 디스크가 거북목인데요. 거북목은 어떻게 보면 별거 아닌것처럼 보이지만 스트레스를 더 많이 받게 되고 쉽게 눈이 피로해지고 피로가 쌓이고 간단한 질병 같지만 계속 방치해둔다면 나중에는 걷잡을 수 없이 커질 수 있는 질병이니 바른 자세로 업무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 습관

    생리현상 참기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리현상을 참거나 미루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작은 습관 하나가 내 몸에 쌓이게 된다면 방광, 장, 신장 등 우리 몸속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항상 이 점 참고하시고 생리현상은 참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그러지 못할 상황에는 어쩔수 없지만 상황이 된다면 몸을 생각해서 조금씩 노력해봅시다!

     

     

    세번째 습관 

    잠을 적게 잔다

     

    많은 사람들이 바쁜 생활속에 살아가다 보니 잠을 충분히 취하지 못하고 일상을 이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모든 일을 끝내고 나서는 충분한 수면이 필요합니다. 수면은 첫 번째로 뇌에 활성화를 떨어트립니다.  그 말은 즉 충분히 수면했을 때 보다 수면을 취하지 못했을 때는 머리를 더 사용하지 못한다는 말입니다. 당연히 모든 업무능력에 떨어질 것이고 이성적인 판단도 떨어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 각종 질병의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잠을 충분히 자지 않고 활동을 한다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심할 경우 심장질환, 고혈압, 당뇨 등 무서운 질병들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네번째 습관

    식사 후 바로 눕는습관

     

    여러분들 주위에도 너무나도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습관입니다.  물론 모든 사람들이 아는 소화가 안되고 살이 찐다는 정도만 알고 있지만 소화가 안된다는 건 위와 장에 무리를 주는 것이고 많은 사람들이 지독하게 오래 앓고 가는 역류성 식도염 등 많은 질병에 가장 큰 요인이 된다고 합니다. 항상 식사 후에는 조금이라도 소화를 시키는 습관을 만들어가는 것이 우리 몸을 생각해서 좋을 거 같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