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겨울철 감기 예방하는 방법
    카테고리 없음 2019. 10. 18. 11:38

     

     

    오늘은 가을철이나 겨울철에 많이 걸리는 환절기 감기 어떻게 예방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같이 알아봅시다!

     

     

    첫번째 방법 

    면연력에 좋은 음식 섭취

     

    앞ㄹ에 게시글에서도 말했듯이 연력을 높여주는 음식들은 많습니다.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많은 사람들과 접촉하고 부대끼면서 살아가게 되는데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모인 자리에서는 쉽게 바이러스에 노출되기가 쉽습니다.

     

    그럴 경우 면연력이 있어야 감기나 다른 질병에 걸리지 않고 우리 몸이 버텨낼 수 있는데

    영양분 섭취도 잘 안하고 손도 잘 안씻고 그런 장소에 주자 가게 되면 질병에 감염되기가 아주 

    쉽기가 때문에 우리가 조금 힘들더라도 일상생활에서 면연력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해서 예방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두번째 방법

    꾸준한 운동

     

    건광관리를 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이 먹는 것 자는 것 꾸준한 운동입니다. 이 세 가지만 잘 지켜주신다면 지금보다 나은 몸 상태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직장생활이나 바쁜 생활 때문에 운동할 시간이 부족하다면 실생활에서 적용하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하루에 15분씩 걷거나 뛰는 게 좋은데 그럴 시간이 없다면 퇴근 후에 한 정거장 정도는 가볍게 조깅을 하면서 간다던가 아파트를 산다면 엘레베이터를 이용하지 않고 계단을 이용한다거나 점심 식사 후에 가볍게 뛴다는 가 이렇게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운동을 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첫날부터 무리하게 의욕만 앞서서 과도한 운동은 안전 문제도 있지만 꾸준한 운동을 이어나가지 못할 수도 있고  과도하게 운동을 하게 되면 몸에서 너무 기운이 빠져서 면연력이 더 나빠져 질병에 걸리기 쉬워질 수도 있으니 항상 적당한 선에 운동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세번째 방법

    충분한 수면

     

    다들 감기 걸리면 잠을 푹 자라 이런 말을 들어보신 적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잠을 푹 자게 되면 우리 몸에서 면연력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잠을 안 자고 돌아다니다 보면 몸이 으슬으슬하고 스스로도 면연력이 약해지고 있다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충분하지 못한 수면은 모든 병에 원인이 되면서 하루 생활에 지장을 주게 됩니다. 점점 경제가 어려워지고 살아가는 게 힘들어지면서 어떻게든 버티려고 잠 안 자고 일하시는 분들 많다는 거 알고 있습니다! 그럴때일수록 건강을 챙기면서 일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충분한 수면을 취하면서 생활하시길 바랍니다!

     

     

    네번째 방법 

    외출 후 항상 손 씻기 

    다들 동네 병원이나 약국을 가도 많이 보셨을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감기 예방하는 방법 중 가장 좋은 방법이기도 하고 가장 기본이기도 하고 가장 안지키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왜 손을 씻어야 할까요?

     

    손은 생각보다 많은 물건을 만지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바이러스와 접촉이 많아지고 그 손은 자연스럽게 코를 만지거나 입을 만지는 행동 등 여러 가지 바이러스를 우리 몸에 자연스럽게 넘겨주는 일을 하게 됩니다.

     

    다들 안 그러실 거라고 생각하겠지만 사람은 자기도 모르게 무의식적으로 바이러스와 자연스럽게 접촉하고 감기 같은 경우에는 바이러스가 가장 큰 요인이기 때문에 항상 손 씻는 습관을 생활화하면 감기를 예방하는데 아주 큰 예방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