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포 영어학원 상암동 수학학원 개별맞춤지도
    study. 2020. 4. 28. 17:34

    마포 영어학원 상암동 수학학원 개별맞춤지도

    프랑스의 뮤리엘 페니코(Muriel Pénicaud) 노동부 장관과 에스텔 소바(Estelle Sauvat) 능력 활용 관련 고등판무관은 우아즈 데파트망(Département l’Oise) 내에 위치한 롱게이 생트마리(Longueuil-Sainte-Marie)의 거주민 1만 명에게 녹색교육을 제공하여 젊은이들과 구직자들이 친환경 마포 영어학원 마포 수학학원 사업에 종사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주었다.

    실업해소는 국가 정책의 가장 우선적인 사안으로 노동부는 사회적이고 생산적이면서 환경친화적인 새로운 모델을 개발하였다. 이는 기후변화라는 국제적인 쟁점에 대응하는 방안을 개발하는 것으로 소비하는 방식, 일하는 방식, 함께 살아가는 방식을 본질적으로 개선하는 것이다. 생태적 전환(Transition écologique) 역시 고용 및 능력과 연계된 문제이다. 생태 관련 직종과 환경 연계 직종은 정확하게 따지면 전체 노동인구에서 2%를 차지하며, 일자리수는 약 45만 6천여 개이다. 범위를 좀 더 넓혀서 환경과 직접 관련된 녹색직업과, 환경 분야에서 현재 파생되고 있는 녹색화 직업까지 포함하면 일자리는 400만여 개에 이른다. 이처럼 녹색성장은 현재 변화가 가장 큰 분야로, 능력 있는 상암동 영어학원 상암동 수학학원 인재들을 더욱더 필요로 하는 분야인 것이다.

    녹색직업 혹은 녹색화 직업을 위한 교육은 2018년 프랑스 국가투자계획의 일환이다. 1만 개의 교육모델인 생태전환은 고용보험공단인 폴 엉플루아(Pôle emploi)와 협력하여 제공되며, 구체적인 분야는 △직업 활동 및 건설현장에서 배출되는 쓰레기 분리, 순환 경제, △건설 분야에 환경친화적인 제품 및 바이오 소재의 사용, △자동차 제조 분야에서 유지, 보수 및 재활용, △바이오매스의 메탄화 공정을 실행하는 농업인, △압축식 보일러, 열펌프, 스마트미터와 같은 혁신 장비의 설치, △생물종 다양성 보호와 재활용이 불가능한 자재활용을 줄이기 위한 토목공의 새로운 적용 등이다. 또한 직업 업종 분류표에서 위와 같은 마포 영어학원 마포 수학학원 직종을 업데이트하는 작업도 이루어질 것이다. 최근에 건설 분야의 에너지 절약 관련 직업군이 새로 만들어졌으며, 냉난방 및 재생에너지 설비 유지기술자 직업군이 많은 부분 수정되었다.

    이에 대해 노동부 장관은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능력 관련 수요는 더욱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따라서 평생 교육이 필요하다. 변화하여 적응하자! 녹색직업과 녹색화 직업군 관련 일자리는 400만 개로, 우리는 지금 이 기회를 잡아서 실업문제를 해소해야 한다. 능력개발을 위한 국가투자계획은 직업군의 변화를 동반하고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1만 명의 해당 분야 청년과 구직자를 위한 재교육을 2018년부터 실시한다. 우리의 목적은 각자가 직업을 갖고 각자의 길을 찾아 성공적인 삶을 사는 것이다.”

    니콜라 윌로(Nicolas HULOT) 환경부 장관도 노동부 장관의 정책을 환영하며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실업해결이 국가의 우선 사안인 오늘날, 생태적 전환은 중요한 이슈이다. 상암동 영어학원 상암동 수학학원 국민들의 능력을 변화시켜 오늘날의 필요에 맞도록 적응시키는 것은 무엇보다 시급한 일이다. 노동부 장관이 이를 인지하고 관련 정책을 우선적으로 개발한 데에 공감하며, 적극 협조할 것이다. 환경부는 2015년에 제정된 녹색성장을 위한 에너지 전환 관련법에 의거한 고용 및 능력개발 계획 수립을 전국 기업연합회장에게 의뢰하고, 이와 관련하여 2018년 3월 30일에 사회경제분야 15인으로 구성된 생태적 전환 촉진위원회[Comité de l'Accélérateur de la transition écologique (AcTE)]를 결성하였다. 악트 위원회를 통해 이와 같은 새로운 성장 동력을 가동하여 미래지향적 경제성장을 이룩할 것이다.”

    노동시장의 환경 변화와 국토교통산업의 노동환경
    지난 1980년대에 이른바 ‘경제버블’이 붕괴되고 구조조정에 따라 실업률이 크게 증가하면서 사회적 문제가 되었으며, 그 이후에도 장기적 경제 불황이 지속되면서 2010년도 초반까지 완전실업률은 5%대 중반, 청년실업률은 10%대의 높은 수준을 보였다. 최근 들어 저출산 · 고령화에 의한 인구구조의 변화, 아베노믹스에 의한 경제여건의 개선 등에 힘입어, 노동시장의 고용지표도 크게 개선되어 2018년 3월 현재 완전실업률 2.5%, 청년실업률 3.8%의 수준을 보이고 있다.

    전체적인 지표는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으나,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여러 가지 문제점들이 나타난다. 2017년 총무성에서 발표한 일본의 고용동향 자료를 살펴보면, 실업률 지표의 개선에도 불구하고 전체 마포 영어학원 마포 수학학원 취업자 중 청년층(15~34세)은 470만 명이 감소한 반면 고령층(65세 이상)은 320만 명이 증가하는 등 생산가능인구가 크게 감소하고 있다. 또한 고령자의 취업이 청년층보다 많아 노동활력이 점점 감소하고 있는 상황이다.

    후생노동성의 노동시장분석 리포트에서 신규 구인수의 추이를 살펴보면, 2009년에 비해 2015년에는 약 34만 명이 증가하였으나, 산업별로 나누어 보면, 건설업의 신규 구인수는 매년 약 8만 1천 명 수준으로 변화가 거의 없는 실정이며, 서비스 산업(의료복지 포함), 도 · 소매 및 음식점업, 제조업 등 증가와 비교하여도 매우 적은 수준이다(<그림 2> 참조). 더불어 산업별 구성 비율에서도 건설업은 전체의 약 10% 수준으로 타 산업에 비하여 그 비중이 상당히 낮은 상황이다(<그림 3> 참조). 이는 2020 도쿄올림픽 특수, 아베노믹스에 의한 경제여건의 개선 등에 힘입어 민간건설시장의 호황, 공공부문의 건설투자액 증가, 부동산 시장의 성장 등 건설업의 호황이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Mitsubishi UFJ Research & Consulting 2015~2030)됨에도 불구하고 신규 구인수는 거의 증가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이와 같은 상암동 영어학원 상암동 수학학원 상황은 건설산업 등 국토 · 교통 분야에 있어서의 고용환경이 녹록지 않은 것을 반영하는 것이다.

    이러한 환경의 변화는 국토 · 교통 분야의 특성상, 숙련된 노동자의 노하우 및 기능이 다음 세대로 연결되는 것이 중요하며, 더욱이 이는 사고 및 부상의 방지 등 안전과도 연결되는 것이어서 청년층, 중장년층, 장년층의 세대적 균형이 유지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경제 · 사회 동향에 따라 극단적인 채용 단절이 생기는 것을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

    이에 국토교통성에서는 고용정책의 주무부처인 후생노동성, 경제산업성, 내각부 등 범정부적 차원의 종합적 고용정책에 참여하면서 국토 · 교통 분야에서도 노동시간, 급여체계 개선 등 고용환경의 개선을 위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더불어 미래 세대의 새로운 먹거리를 찾고, 4차 산업혁명을 통해 인구 감소에 따른 노동력 공급 부족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노동력 부족을 해결하기 위한 노력, 국토교통성의 생산성 향상 프로젝트
    일본이 본격적인 인구감소 시대에 들어서면서, 일본 정부는 지속적인 경제성장을 실현하기 위해 ① 생산성 향상에 의한 잠재 성장률을 높이는 것, ② 새로운 시장 창출 · 분야를 발굴하는 것, ③ 일하는 방법 개혁을 통한 노동환경 및 여건을 개선하는 것 등 생산성 향상이 필요불가결한 것으로 인식하고, ‘생산성 혁명’을 강하게 추진하기로 하였다. 특히 국토교통성은 사회자본정비를 비롯한 물류 · 운수업, 건설업, 인프라 등 국가경제활동의 기간서비스산업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어, 인구감소 시대의 지속적인 경제 성장을 위한 프로젝트는 매우 중요하다고 할 것이다.

    이를 위해서 일본에서는 ‘일본재흥전략2016’을 통해 IoT, AI, 빅데이터, 로봇 센서 개발 등 4차 산업혁명이라 불리는 기술들을 중점 육성하기로 하였으며, 여기에 발맞춰 국토교통성에서도 2016년을 ‘생산성 혁명의 원년’으로 선언하고, 국토 · 교통 분야에 있어서도 이러한 기술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자 하고 있다. 또한 사업의 효율성을 더욱 향상시키고, 숙련기술 계승에 의한 인재 육성 등, 생산성 향상을 위한 마포 영어학원 마포 수학학원 정책적 대응을 추진하고 있다. 2016년 3월에 ‘국토교통성 생산성 혁명 본부(본부장: 국토 · 교통대신)’를 설치하고, ① 신기술 개발과 사회 구현의 추진, ② 기존 스톡의 적극적 활용, ③ 정책 및 제도 개선 등의 기준에 따라 20개의 프로젝트를 선정하여 추진하고 있다.

    더불어 이렇게 중점 추진된 프로젝트를 통하여 안전 · 안심사회의 확보와 쾌적한 생활 공간의 확보, 국가기간산업의 서비스 향상 등을 도모하고자 각 분야의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① 효율적인 고속도로 사용을 위한 요금체계 개선, ② 콤팩트+네트워크, ③ 인프라 유지 혁명, ④ 기간산업으로서의 관광산업 혁신, ⑤ 빅데이터를 활용한 교통안전대책, ⑥ 기상 비즈니스 시장 창출, ⑦ 자동차 ICT혁명, ⑧ i-Construction의 추진, ⑨ 기존 주택의 유통 및 리폼 시장의 활성화를 통한 주택산업의 새로운 전개, ⑩ 효율적이고 부가가치 높은 스마트 물류를 실현한 물류 생산성 혁명 등 국토 · 교통 분야의 시책 전반에 걸쳐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사회 전체의 성장에 연결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국토교통성은 총무성, 후생노동성, 내각부 등 범정부 차원의 고용대응 관련 회의에서 제기된 문제인 숙련노동자의 고령화, 청년층의 신규 고용 감소 등의 구조적인 문제와, 낮은 임금수준, 장시간의 노동시간, 노동환경의 위험성 등 노동환경적 문제를 개선하기 위하여 ICT 등을 활용하여 건설업의 생산성은 높이면서도 현장의 기술력은 유지할 수 있는 방안을 추진하였다. 동시에 조사 · 측량에서 설계, 시공, 검사, 유지 관리 · 갱신까지 건설생산 과정 전부를 대상으로 ICT 등 신기술을 활용하는 ‘i-Construction’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5년도까지 생산성 20%의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하여 3차원 데이터를 활용하기 위한 15개의 새로운 기준을 마련하고, 각종 공사에 ICT를 활용하기 위한 규격의 표준화, 사업비 지원책을 마련하여 시공 시기의 평준화 등을 추진하고 있다. 더불어 여러 분야의 산 · 학 · 관이 연계하여 IoT, AI 등 혁신적인 기술의 현장 도입이나 3차원 상암동 영어학원 상암동 수학학원 데이터의 활용 등을 추진함으로써 생산성이 높은 매력적인 새 건설 현장을 창출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또한, 국토교통성은 앞으로도 ICT의 활용 작업 항목을 확대하고(포장, 준설로 활용 확대, 교량 등의 시행), CIM의 도입 등을 통한 건설 현장의 신기술의 적용 및 보급 · 촉진을 통하여 국토 · 교통 분야의 건설업도 ‘급여가 좋은’, ‘장래에 희망이 생기고, 매력 있는 새로운 건설 현장’의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하여 국토 · 교통 분야가 국가기간산업으로서 그 역할을 확실하게 하고, 새로운 산업의 창출과 발굴, 그리고 노동환경 개선을 통하여 저출산 · 고령화로 인한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고용 시장의 개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Designed by Tistory.